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영업이 활성화되면서 대부분의 소상공인들이 가게 운영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연령과 업종 특성상 언택트 상황에 익숙치 않아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쇼핑몰 창업 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이 소상공인들을 위한 ‘희망리턴패키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1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희망리턴패키지’는 소상공인들이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알릴 수 있도록 SNS 채널 개설과 운영 노하우 전수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기초부터 시작하여 누구나 참여 가능한 교육으로, 콘텐츠 제작 방법, 고객 상담 노하우, 판매 연계 등 다양한 내용으로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 대상은 업종 전환을 앞두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또는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사이트를 통해 교육 신청을 할 수 있다.

2021년도 희망리턴패키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혼합한 플립 러닝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 예정인 오프라인 현장 교육에서는 실습을 통해 이해도를 높이고 이와 함께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병행해 교육생들의 현장 참여 부담감을 줄여줄 예정이다.

노노스 관계자는 “온라인 판로 개척으로 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SNS를 통해 저자본으로 쉽게 브랜드 가치 구축과, 홍보가 가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해당 과정은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한 기존 교육생들의 실제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노하우 전달, 매해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 제공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교육 ‘소셜 퍼포먼스 핫딜 마켓’ 교육을 마무리한 바 있으며, 5월에는 SNS 마케팅 교육 ‘글로벌 SNS 마케팅을 통한 나홀로 창업’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교육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노노스창업교육학원 공식 사이트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