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이 지난 12월 제 8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탈잉 특별상 수상작들의 온라인 클래스(VOD)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신진 작가를 발굴하는 등용문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탈잉’이 참여해 특별상 수상 작가들에게 VOD 클래스 제작 기회를 제공했다.

브런치 특별상 수상의 명예를 얻은 ‘체크인(CHECKIN)’, ‘김서연’, ‘도그냥’ 작가는 브런치에서 쌓아온 글 작품을 기반으로 VOD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다. 탈잉과 두 달 간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강의 콘텐츠는 기존 텍스트로 표현되었던 작가의 생각과 새로운 시선이 보다 현장감 있게 다가올 수 있도록 완성되었다. 실제 작가의 입을 통해 한층 더 생생한 노하우를 만날 수 있다.

"오늘도 사비 털어 호텔에 갑니다"로 특별상을 수상한 체크인(CHECKIN) 튜터는 "브런치 프로젝트 덕분에 꿈에 그리던 책을 출판하게 되고, 탈잉 VOD 클래스를 제작하게 되었다"며
“‘365일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버는 실전 노하우' 클래스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버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탈잉과 브런치는 온라인 클래스(VOD) 오픈 기념 무료 수강권 이벤트를 개최하며 많은 이들의 참여 속에 막을 내렸다. 현재 해당 강의는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