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 포카리스웨트가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과 자원순환의 메시지를 알리고자 ‘BLUE UP 프로젝트’(이하 블루업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3년부터 음료업계 최초로 손쉽게 라벨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한 분리안내선(이중 절취선) 블루라벨을 도입하고,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알리고자 블루라벨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블루라벨 캠페인을 계승해 진행되는 이번 블루업 프로젝트는 실생활에서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이 업사이클링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바른 분리배출을 돕기 위한 블루업 키트는 친환경 분리수거 박스인 블루업 박스, 페트병 압축기인 압축카리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한달 간 집으로 배송된 블루업 키트에 포카리스웨트 라벨, 뚜껑, 압축한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 한 뒤 블루업 박스 상단 QR코드를 이용해 수거 신청을 하면 된다.

포카리스웨트는 일상 속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친환경 브랜드와 협업해 업사이클링 굿즈를 제작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 쓰레기 업사이클링 브랜드 JUST PROJECT(저스트 프로젝트)와 함께 수거된 페트병 뚜껑을 녹여 만든 마블링 카라비너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각 차수 별로 △친환경 단열재 생산 기업인 AIMT(에임트)와 함께 페트병 재활용으로 탄생한 포카리스웨트 피크닉 보냉백 △업사이클링 브랜드 CUECLYP(큐클리프)와 페트병 재생원단으로 만든 포카리스웨트 카드포켓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브랜드 TRASH BUSTERS(트래쉬버스터즈)와 폐페트병을 활용해 제작한 포카리스웨트 피크닉 매트와 같은 유용한 굿즈를 증정한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저는 “작년 12월부터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 인식이 부족해 현장에서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번 블루업 프로젝트로 올바르게 분리 배출된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이 업사이클링 굿즈로 돌아오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일상 속에서의 자원 재활용과 환경보호 메시지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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