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초고압 제면기술을 적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과 감칠맛 나는 육수가 일품인 ‘풀무원 평양냉면’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 평양냉면’은 최첨단 생면 제조설비를 도입한 ‘최첨단 HMR 생면공장’에서 업그레이드된 제면 공법인 ‘초고압 제면공법’을 면발에 적용한 첫 생면 제품이다.

육수는 구수한 양지 육수를 베이스로 새콤한 동치미 국물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청량감과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평소 외식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평양냉면을 내식화하면서 대중성에 중점을 뒀다. 매년 소비자들의 기호 검증을 통해 리뉴얼 해오던 풀무원의 기존 평양냉면 제품을 이번에는 생면 기술혁신과 함께 면과 육수가 최적으로 조화될 수 있게 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끓는 물에 면을 삶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후 살짝 얼려 둔 육수를 그대로 부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맛있는 평양냉면을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동봉된 겨자소스를 넣거나 달걀, 오이, 초절임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 노혜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 평양냉면’은 풀무원이 2002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출시한 정통 평양냉면의 면발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생면 제품”이라며 “앞으로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원칙 아래 ‘최첨단 HMR 생면공장’의 독보적인 생면 기술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