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9만 4천여명이 몰리는 등 성황리에 개최 중이라고 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국민 모두가 온택트로 참여 가능한 금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국 370여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개최 첫날인 지난 5월 31일부터 7일 동안 9만 4천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준비에서 화상면접까지 구직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콘셉트로,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해 구직자 및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구직자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따라 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프로그램과 사전녹화 형태의 화상면접을 운영하여 실시간 온라인 면접에 부담을 느끼던 인사담당자들에게 보다 편하게 구직자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성공취업 사례들을 접할 때마다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6월 11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들의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