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전주교육대학교에 납품한 VR키오스크 이미지
사진 - 전주교육대학교에 납품한 VR키오스크 이미지

VR 전문 에듀테크 기업 브이리스브이알(VRisVR)이 EBS와 함께 ‘실감 콘텐츠 체험존’을 전주교육대학교 미래교육센터에 구축했다고 밝혔다.

전주교육대학교 미래교육센터는 교육부의 교원양성대학 원격교육 역량 강화 사업으로 전국에 구축이 진행되고 있는 28개의 센터 중 한 곳이다. 전주교육대학교 미래교육센터 구축 사업에는 브이리스브이알, EBS, KT 등 실감미디어 기업이 참여했다.

사진 - VR키오스크 체험 이미지
사진 - VR키오스크 체험 이미지

브이리스브이알은 미래교육센터 구축 사업에서 ‘원격화상강의 및 VRAR 체험교육시스템 구축’과 ‘VR 시뮬레이터 시스템 구축’을 맡았다.

브이리스브이알이 제작한 VR/AR 키오스크는 원클릭으로 VR/AR을 체험할 수 있어 기존에 복잡했던 체험 방식을 간소화시키고, 빌트인 방식으로 장비가 차지하는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시뮬레이터 체험존 구축을 통해 1인, 2인 시뮬레이터, 트레드밀을 이용하여 더욱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 시뮬레이터 체험 이미지
사진 - 시뮬레이터 체험 이미지

브이리스브이알 권종수 대표는 “전주교육대학교 미래교육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VR/AR 키오스크를 활용한 에듀테크, 구축 사업 등을 활발히 이어나갈 계획이다”라며 “메타버스 시장이 확장되고 있는 만큼 에듀테크와 메타버스를 연계한 사업을 통해 에듀테크 시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