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후기 실용무용예술전공 신입생 모집
상태바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1학년도 후기 실용무용예술전공 신입생 모집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6.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4년제 무용학 학위과정인 실용무용예술 전공의 2021년 후기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실용무용예술전공은 스트릿댄스, 얼반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안무가를 양성하는 학위교육과정으로 졸업 시 경희대학교 총장명의의 무용학학사학위를 수여받게 된다.

경희대학교 실용무용예술 과정은 국내를 대표하는 스트릿댄스와 순수예술무용 분야의 전문 안무가들이 교수진으로 합류해있으며, 실용무용예술 분야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각 춤 장르에 대한 전공 실기과목은 전공과 학년에 관계없이 실습과목을 수강하는 학기별 자율 선택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기적인 커리큘럼과 현장 중심의 교육 실습 기회, 국내외 다양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안무가로서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깊이 있는 실기 능력을 개발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통찰력을 지닌 글로벌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전문 댄스 교육기관으로서 무용지도자자격증 과정, 무용치료, 사회무용 등 다양한 취업진로과목에 맞는 전문교수진을 채용하여 학생들의 진로개발, 취업, 대학원 진학에 힘쓰고 있다.

안귀호 총괄주임 교수는 “춤꾼으로서 갖춰야 하는 개성과 소양에 바탕을 두고 춤을 비롯, 다양한 메커니즘과의 접목과 개발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있다”며 “과포화된 댄스 교육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긍정적 변화를 선도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안귀호 총괄 주임 교수는 15년 넘게 대학 및 전문교육기관에서 실용무용 전공자들을 지도한 무용학박사이자 중견 한국무용가로서 현재까지 왕성하게 활동하는 유명 댄서들과 지도자를 배출했다.

경희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의 2021년 후기 실용무용예술 전공 신입생 모집은 실기전형과 면접으로 진행된다. 실기전형일, 원서접수 등 상세한 내용은 경희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및 실용무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