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에 참석해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에 참석해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된 ‘2021 고졸성공 취업 대박람회’에 참여해, 박람회 주요행사인 ‘고졸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전국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컨설팅 및 멘토링을 제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보는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직업계고학생 총 45개팀 중 심사를 통해 20개팀을 선정하고, 전문컨설턴트들의 창업,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컨설팅과 멘토링을 제공해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현장에서도 실현가능한 창업계획이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 당일 진행된 ‘고졸창업경진대회’에는 신보의 컨설팅과 멘토링을 받은 20개팀 중 최종적으로 선발된 7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구상한 창업계획을 발표했으며, 외부 전문가와 참여기관 관계자들의 심사결과에 따라 교육부장관상,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표창,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표창 등을 수상했다.

신보는 지난해 12월 교육부, 한국장학재단과 ‘고졸취업 활성화 및 중소기업 활력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범사업으로 대구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달간 창업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했으며,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실시된 시범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한 것이다.

신용보증기금 윤대희 이사장은 “정부와 공공기관 등 다양한 유관기관이 협력해 마련한 이번 박람회가 청년인재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다양한 창업서비스를 제공해 청년인재들이 우리나라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