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제4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선정
상태바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제4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선정
  • 윤선미 기자
  • 승인 2021.08.03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윤선미 기자 =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는 지난 1일 제4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로 조지타운 대학 경영대학원 폴 알메이다(Paul Almeida) 학장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2018년부터 후원하는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은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가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과 혁신을 추구한 교육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제 4 회 수상자인 폴 알메이다 교수는 국제경영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힌다. 1995년 펜실베이니아대학 와튼 스쿨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조지타운대 비즈니스 스쿨의 교수직을 맡아왔으며, 현재 학장으로 재직중에 있다.

국제경영 분야 세계 최고 저널인 국제경영연구 저널의 에디터를 역임한 폴 알메이다 교수는 다국적 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상에서의 혁신 및 지식 이전에 관한 논문을 다수 발표한 바 있다. 또한 조지타운대 학장으로서 국제경영 관련 교육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왔다.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송재용 회장(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은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이 국제경영 교육 분야의 발전과 학술 연구에 큰 힘이 된다”며, “폴 알메이다 교수 같이 국제경영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 다국적 기업의 성장 전략에 도움을 주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는 제 3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로 국제경영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켄달 로스 사우스캐롤라이나대 교수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