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차의과학대학교 일산차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췌담도 질환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정재복 교수를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정재복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2018년까지 진료 했으며 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을 거쳐 이달 초 일산차병원에 합류했다.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소화기병센터 소장, 대한췌담도학회 회장, 대한소화기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 3월에는 대표 저자로 췌장학 서적을 발간하기도 했다. 이 책은 췌장 질환이 자세하게 기술되어 의과대학 학생과 전공의는 물론 소화기 분야를 전공으로 하는 전문의들에게 유용한 교과서가 되고 있다.

일산차병원은 정재복 교수의 영입과 함께 췌담도 분야를 비롯한 소화기 암 분야를 강화하고 내과 병원도 확대했다. 정 교수는 진료 뿐만 아니라 건진 후 상담도 맡아 암 조기 발견과 치료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정재복 교수는 “그 동안의 모든 진료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환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중구 일산차병원장은 “소화기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인 정재복 교수의 합류로 지역민에게 더욱 질 높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강화 해 최고의 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