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안전나라 메뉴 안내봇’ 시범 운영
상태바
식약처, ‘식품안전나라 메뉴 안내봇’ 시범 운영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08.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스) 김가람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식품안전정보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안내봇’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메뉴 안내봇은 사용자가 알고 싶은 내용의 단어나 질문을 입력하면 관련된 해당 메뉴로 직접 안내해주는 ‘챗봇서비스’이며, PC나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초기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식품안전나라 메뉴 안내봇’ 배너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챗봇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식중독‧건강기능식품 등 사용자가 즐겨 찾는 메뉴(50개)는 ‘주요메뉴 바로가기’를 통해 추가 질문 없이 해당 메뉴로 직접 이동할 수 있다.

그동안 여러 부처 등에 흩어져 있던 식품안전정보를 식품안전나라에 모았으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다는 국민 의견을 반영해 메뉴 안내봇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도 메뉴 안내봇은 사용자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해 그동안 축적된 질의응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답변하는 서비스도 시범 제공한다.

식약처는 이번 메뉴 안내봇 시범운영 기간 동안 이용자 만족도 평가와 의견을 반영해 품질을 개선한 후 2022년에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