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한국농아인협회(중앙회장 변승일)와 지난 30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청각장애 운전자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각장애 운전자의 교통사고 예방과 배려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하고, 청각장애 운전자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홍보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청각장애 운전자가 교통안전교육을 수강할 때 볼 수 있는 수어통역 교육콘텐츠 3종(법규위반, 음주운전, 일반운전자)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청각장애인 운전자임을 알리는 자동차 부착용 표지를 제작해 장애 운전자에 대한 배려문화 확산과 인식개선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장애인 인권·재난안전 등 주요 시책홍보와 교육홍보 사업 추진 시 상호 협력하여 기관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김만배 도로교통공단 교육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은 장애인 운전자에 대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캠페인으로 교통약자의 사고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두 기관은 농아인의 당당한 사회참여와 통합 실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