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를 위한 커피 전문 교육 재개
상태바
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를 위한 커피 전문 교육 재개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1.10.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이경호 기자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어르신 바리스타들의 체계적인 교육 지원을 재개한다.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커피 전문 심화 과정을 오픈해 입문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바리스타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커피 지식과 실습교육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심화 과정은 현장 중심의 실습 과정 중심으로 고객 응대부터 커피 장비 관리, 음료 제조 등으로 진행되어 시니어 바리스타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는 군포시니어클럽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올해 4월부터 어르신들을 위한 커피 교육 참가자 인원을 소규모 단위로 조정하고, 개인별 커피 실습 및 커피 영상 교육의 강화 등을 통해 교육생 맞춤 커피 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 방역 단계 상황에 맞춰 7월 중 교육 진행이 중단됐고 10월부터 재개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2019년 9월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군포시니어클럽(관장 김정호)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인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오픈했다. 오픈 이후 현재까지 484명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커피 전문 교육에 참여했다.

시니어 바리스타 커피 교육은 전국에서 창업 또는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어르신들이 커피 지식 및 실습 교육을 수강하고, 테스트를 통해 시니어 바리스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문의사항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홈페이지 및 유선 연락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2019년 3월 보건복지부 및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상생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150곳의 시니어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2,100여명을 대상으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장을 오픈 군포시니어클럽에 오픈했다.

어르신 전용 바리스타 교육장은 군포시가 제공한 241제곱미터 규모로 다목적 강의실과 교육장 등으로 준비됐으며, 특히 실습 교육장은 바리스타들이 다양한 음료 제조 실습 교육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에스프레소 머신, 제빙기, 커피교육 기구, 시청각 장비 등 실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받고 있는 교육시설과 동일한 형태로 꾸며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막혀 있던 스타벅스의 재능기부 활동들을 최대한 안전하게 진행하여, 오랫동안 스타벅스 커피 교육을 기다려 온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상생 교육장에서 실력을 겸비한 시니어 바리스타를 양성해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와 시니어 카페의 활성화를 위한 상생 활동을 이어나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