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 수시채용 실시
상태바
우리은행, 2021년 하반기 신입행원 수시채용 실시
  • 김가람 기자
  • 승인 2021.10.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밸리뉴스) 김가람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미래 금융시장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행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 우리은행은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일반직 신입행원을 채용하며,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적의 인재가 선발될 수 있도록, 통상 2단계로 실시하던 면접전형을 3단계로 세분화하여 지원자들의 심층적인 검증을 실시한다는 설명이다.

또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논리적 사고력, 데이터 분석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사이트(Insight) PT’를 실시하며 은행 직무 적합성은 물론,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우리은행의 핵심 경쟁력이 될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채용부터는 지원자의 역량을 다각도로 조명하고 평가하기 위해, 서류전형 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AI 역량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면접전형에서 활용하여 다양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효과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채용 담당자는 “우리은행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미래 금융시장을 함께 이끌어 갈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