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가 12월 2일에 발표됐다.

‘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를 조사하고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브랜드 대상에는 총 62개 업체가 선정됐다. 해당 시상식은 소비자와 학계, 언론계 등 분야별 전문가가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후보 브랜드 선별하고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등의 다양한 평가항목을 기반으로 최종심사를 실시했다.

이에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적 심사로 평가하여 집계된 최종 점수에 따라 부문별 수상기업이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2020 한국소비자평가 1위는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에 있어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을 발굴해 그 노고를 치하하는 대상”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 브랜드의 위상과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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