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마이셰프’와 협업해 MZ세대 ‘프로슈머’를 위한 레시피 공모전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품 개발 과정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MZ세대 ‘프로슈머(생산자, 소비자의 합성어)’를 겨냥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동원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등 동원F&B 제품들을 주재료로 활용해 본인만의 레시피를 선보이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되며, 마이셰프 공식몰에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고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레시피 이름, 사진, 콘셉트 등을 게시하면 된다. 수상작은 주제 부합성, 참신성 등을 평가해 선발될 예정이며, ‘마이셰프’는 해당 레시피를 밀키트 개발에 반영해 내년 초 제품화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1등(1팀)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비스포크 큐커·마이셰프 공식몰 마일리지 50만원 △2등(2팀) 삼성 비스포크 큐커·마이셰프 공식몰 마일리지 35만원 △3등(4팀)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마이셰프 공식몰 마일리지 25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특선 25팀에게는 마이셰프 공식몰 쿠폰 2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다음달 20일 마이셰프 공식몰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제품을 기업에 직접 요구하는 ‘프로슈머’ 성향을 보이기도 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