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iiv M 이동통신 가입자 20만 달성/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Liiv M 이동통신 가입자 20만 달성/사진=KB국민은행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금융권 최초의 이동통신서비스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이 출시 2년 만에 2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금융과 통신의 새로운 만남’의 콘셉트로 출시된 혁신금융서비스 리브모바일은 KB국민은행의 오랜 금융 노하우와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운영하는 금융권 최초의 이동통신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 11월 MVNO에서 5G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합리적인 가격의 이동통신 서비스를 론칭했다.

리브모바일은 MVNO 최초의 워치 요금제 출시, 애플, 삼성전자, 쿠팡 등 다양한 사업자와의 제휴, MVNO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카페/베이커리/편의점 이용권, 적금 금리우대 쿠폰 제공) 출시, 태블릿이나 스마트기기로 데이터를 무료로 나눠 쓸 수 있는 무료 데이터쉐어링 서비스 등 이동통신 고객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알뜰폰 사업자들의 홍보 공간인 ‘알뜰폰 스퀘어’ 설립을 지원하는 등 알뜰폰 사업자들과의 상생을 통한 통신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은 ESG경영 실천을 위해 리브모바일은 KB작은도서관 내 무료 와이파이 설치 및 운영, 저소득층 자녀 대상 휴대폰 및 통신비 지원 등 통신 취약계층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과 통신의 융합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국민의 평생 통신파트너’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