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페이스클라우드 제공
사진=스페이스클라우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생활공간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가 스터디룸 프로모션 ‘스터디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파티룸, 연습실, 촬영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을 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는 공간대여 플랫폼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4월 대학가 중간고사 기간을 맞아 공부할 공간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터디룸 이용을 독려하는 스터디위크 기획전을 연다. 해당 기획전은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스터디위크 기획전에 참여한 제휴 스터디룸은 총 31곳이다. 기획전을 통해 일반적인 스터디카페뿐만 아니라 공간 운영자의 개성이 담긴 독립된 공간도 만날 수 있다. 빔프로젝터와 복합기가 구비돼 그룹 스터디에 용이한 ‘베리로지', 대학로 뷰를 바라보며 공부할 수 있는 ‘열정공장', 빈백과 소파베드가 있는 힐링룸 이용이 가능한 ‘공간잇' 등이 이번 기획전에 참여했다. 스터디위크 기획전 제휴공간은 스페이스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이번 스터디위크를 맞아 MZ세대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공부 캐릭터 테스트'를 특별히 준비했다. 이 테스트는 시험기간에 자신이 공부하는 성향을 분석해 맞춤 캐릭터를 알려주는 흥미 콘텐츠다. 선호하는 공부 장소, 어려운 문제를 풀 때 반응, 시험 시작 5분 전 모습 등을 묻는 12가지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공부 캐릭터 종류에는 집중력과 이해력이 뛰어난 ‘이 시대의 공부왕', 시험 직전 벼락치기를 잘하는 ‘공부계의 토르', 적당히 공부하고 만족하는 ‘스라밸 최강자' 등 총 6개다. 공부 캐릭터 테스트 결과화면에서 연결된 링크를 통해 스페이스클라우드 스터디위크 기획전 제휴공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