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더텍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디지털 인지재활 솔루션 기업 (주)인더텍이 1 : 5 태블릿 그룹형 디지털인지재활솔루션과 이동이 가능한 키오스크형 스탠딩 제품을 김해시립요양원에 납품했다고 18일 밝혔다.

1 : 5 태블릿 그룹형 디지털인지재활솔루션은 인지과학과 뇌과학에 근거해 치매나 ADHD 등과 같은 주의력 저하가 있는 인지장애를 대상으로 인지 회복 및 강화훈련을 제공하는 IT 기반의 인지재활 훈련 솔루션이다.

특히 이번에 김해시립요양원에 납품 된 태블릿 그룹형 1 : 5 제품은 원격기능을 활용해 한명의 관리자가 동시에 다수의 훈련자를 훈련,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그룹내에서 개인별 맞춤 훈련이 가능한 디지털인지재활솔루션이다.

인더텍 천승호 대표는 “전국에 건립되고 있는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중 (주)인더텍의 자회사 (주)지에이치랩의 본사가 있는 김해시립요양원에 디지털인지재활솔루션을 납품하게 되어 영광이며 한편으로는 김해 노인분들의 인지재활에 대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인더텍은 5월 11~13일 코엑스에서 진행된 2022 바이오코리아 전시회에 참가해 디지털인지재활솔루션 EYAS 스탠다드 , EYAS 스탠딩 , EYAS VR , EYAS 태블릿 제품을 선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