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공식 직영몰인 '칠성몰'에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탐스 제로’의 모델 '에스파(aespa)'와 함께하는 소비자 참여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최근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과일향 제로 탄산음료인 탐스 제로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준비됐다.

탐스 제로의 모델인 에스파 멤버가 총 4명인 점에서 다섯 번째 멤버를 구한다는 콘셉트와 더불어 ‘탐스 제로’(Zer’O’=5)의 네이밍에서 착안해 ‘탐스 제로(5)의 멤버가 되어주세요’ 라는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는 칠성몰에서 제공하는 AR(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필터를 사용해 직접 에스파와 한 공간에서 셀카를 찍은 듯한 가상 현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와 더불어 스페셜 굿즈 증정 행사까지 즐길 수 있다.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소비자는 칠성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방문해 필터 항목에서 '탐스 에스파 AR 필터'를 선택한 후, 에스파 멤버 전원 혹은 에스파 4명의 각 멤버와 함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를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한 후, 칠성몰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여 댓글로 남기면 응모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응모한 소비자 중 500명을 선정해 신제품 탐스 제로를 맛볼 수 있는 체험 키트와 함께 에스파 각 멤버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 아크릴픽,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로 특별 제작된 ‘탐스 에스파 스페셜 박스’를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 4월 선보인 탐스 제로는 출시 한 달 만에 약 500만 캔이 판매되며 국내 탄산음료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자사 직영몰인 칠성몰을 통해 독점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디지털 경험과 스페셜 한정판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