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공이공 제공
사진=이공이공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브랜드 액셀러레이터 이공이공이 아마존 시장 분석 보고서 ‘내 제품, 아마존에서 잘 될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내 제품 아마존에서 잘 될까?’는 아마존 진출을 고민하고 있는 국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프로모션으로, 아마존 시장 분석 보고서 및 대면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마존 시장 분석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시장 현황 △경쟁 제품 분석 △제품 키워드 선정 △리스팅 및 콘텐츠 분석 △마진 시뮬레이션 등이며, 30여 장 분량으로 제공된다. 제공된 보고서를 기반으로 대면 컨설팅을 통해 현 상황을 진단하고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준비 순서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제품 카테고리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최대 100개사를 선발하며, 선발 기준은 신청 제품의 시장성과 차별점이다. 

한편, 이공이공은 참여기업 중 일부를 대상으로 제품 사입 및 직접 마케팅비, 물류비 등을 부담하여 브랜드사의 해외 진출 부담을 크게 완화해 주는 파트너십 제안을 통해 함께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안할 예정이다.

이공이공 형주혁 대표는 “아마존 진출을 고민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도전하지 못하는 한국 브랜드들을 위해 무료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아마존 진출에 앞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아마존 진출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참여 희망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사업 세부 내용은 이공이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