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투디지트 제공
사진=투디지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 금융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투디지트가 최근 금융업계로부터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고있다고 17일 밝혔다.

투디지트는 지난 달 29일, SC제일은행 스타트업 데모데이(Start-up Demo Day) 행사에 유망한 IT 분야 스타트업으로 평가되어 SC제일은행과의 제휴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대해 SC제일은행은 계열사 SC 벤처스와 다른 회사들과 함께 지분 투자, 합작 회사 설립, 해외 진출 지원 등에 나설 계획이며 업무에 적용할 만한 기술이나 서비스의 경우 추후 검증 과정을 거쳐 은행 실무에 도입하는 방안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투디지트는 우리금융지주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3기에 선정되었다. 디노랩 3기에 지원한 스타트업 248개 중에서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투디지트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디노랩 제1센터 입주 기회를 받게 되었으며 투자·세무·법률·IT 교육 등 역량 강화와 인재 육성 채용 연계 프로그램 제공, 전문가 멘토링과 디노랩 베트남을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과 우리금융그룹과 우리은행 등 그룹사와의 사업 협력 등의 기회도 제공받게 되었다.

이외에도 신한 퓨처스랩 7-2기에 선정되며 스타트업 단계별 육성 및 투자, 사무공간 대여,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S-Membership’ 혜택과 신한금융 그룹사, 대기업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확장 기회를 제공받게 됨과 동시에 뉴스샐러드의 인공지능 뉴스 분석 콘텐츠를 신한금융투자의 모바일 투자 앱 알파 내에서 제공하고, 신한금융투자 알파를 사용하는 주식 투자자들이 관심 종목 관련 분석 뉴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렇게 투디지트가 금융업계로부터 연이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미국 스탠퍼드 대학이 주최하는 기계 독해(MRC) SQuAD(SQuADStanford Question Answering Dataset) 대회에서 세계 7위, 국내 1위에 등록되는 성과를 이뤘고, 딥마인사와 뉴욕대학이 주관하는 인공지능 언어 이해 평가 대회 GLUE(General Language Understanding Evaluation)에서도 세계 14위, 국내 1위라는 뛰어난 성적을 거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광주광역시와의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 협약으로 기술 개발과 사업화 추진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과 국내 주요 금융사가 요구하는 높은 시스템 안정성 기준을 충족하여 금융산업 분야로 진출하게 되면서 여러 금융사에 AI 뉴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