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두찜 제공
사진 = 두찜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기영에프앤비(대표 강인규)의 찜닭 프랜차이즈 ‘두찜’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미니언즈’와 함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굿즈(미니언즈 오뚝이)를 선보이며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찜이 이번에 선보인 한정판 굿즈 ‘미니언즈 오뚝이’는 귀여운 미니언즈 모양 오뚝이 안에 젓가락 받침대가 들어있는 형태이다. ‘밥(BOB)’ ‘스튜어트(STUART’, ‘케빈(KEVIN)’ 등 미니언즈 주요 캐릭터들이 프린팅 되어 총 6종으로 출시되었으며, ‘카카오 주문하기’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 플랫폼에서 ‘미니언즈 콜라보 2탄’ 메뉴 주문 시 6종 중 1가지가 랜덤 제공된다.

한정판 미니언즈 굿즈 증정 프로모션은 전국 600여 개의 두찜 가맹점에서 진행되며, 각 매장별 보유 재고 수량이 소진될 경우 자동 종료된다.

사진 = 두찜 제공
사진 = 두찜 제공

두찜은 ‘미니언즈 오뚝이’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채널 신규 친구 대상 할인을 진행한다. 할인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카카오톡에서 ‘두찜’을 검색한 후,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된다. 친구 추가한 고객에게는 두찜 할인 쿠폰이 채팅방으로 자동 발송되며, 발급받은 할인 쿠폰은 12월 31일까지 카카오 주문하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두찜X미니언즈’ 콜라보레이션은 2030 키덜트(Kid와 Adult의 합성어로, 장난감을 선호하는 어린 시절의 취향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을 지칭)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영에프앤비 관계자는 “많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며 “맛있는 찜닭과 함께 귀여운 한정판 굿즈를 소장할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두찜은 지난 10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여를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