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라라코스트 제공
사진 - 라라코스트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패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라라코스트’가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 부문을 수상했다.

라라코스트는 2011년부터 시작된 해외 로열티 지급 없는, 순수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프랜차이즈로 현재 전국 11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문턱을 낮춰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와 100여 개의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탄산음료와 고급 원두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던하면서도 자연 친화적인 ‘플랜테리어’를 접목해 식사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영유아 동반 고객님을 위한 놀이방 시설도 준비돼 있다.

라라코스트 안영진 대표는 “라라코스트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지난 12년간 QSC(품질, 서비스, 위생) 경영철학을 지키며 고객 만족 실현과 가맹점과의 상생에 집중해온 결과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신메뉴 출시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행복한 식사 시간 제공과 고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해 미래지향적인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