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에듀피디 제공
사진 = 에듀피디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한미진 기자 =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3년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지방직 공무원 공채 및 경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직류별 ‘합격패키지’를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시험은 공개경쟁 및 경력경쟁채용으로 시행되며 통상 경력경쟁채용 전형으로의 선발이 두드러진다. 또한 각 지역별 채용 일정에 따라 상반기, 하반기 채용이 개별로 치러지기 때문에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채용 공고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듀피디 공무원 수험 관계자는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채용 시험은 대부분 응시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전공자에 한하여 응시할 수 있어 타 시험 보다 경쟁률이 낮고 경채 시험은 통상 3과목으로 평가함으로써 수험 부담이 적어 농업 계통 전공자들의 응시 선호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이에 에듀피디는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직류별 전 과목 ‘합격패키지’를 90일, 180일, 1년의 수강 기간으로 기획하고 응시 지역에 따른 시험 전형 및 시험 일정에 맞춰진 전용 강좌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의 학습 편의를 돕고 합격 필승 전략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합격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응시 직류별 전 과목 ‘이론+문제풀이+기출해설’ 강좌로 구성되었으며 기초이론부터 기본이론, 심화 이론, 단원별 문제풀이, 기출해설특강 특강까지 체계적인 학습으로 점진적인 실력 향상을 돕는다.

강의는 농업 분야 저명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이해 중심 설명으로 학습 능률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출제 포인트와 빈출 영역, 문제풀이 전략을 알려줌으로써 체계적인 고득점 완성을 지원한다.

한편, 본 합격패키지의 커리큘럼과 무료 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