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럼의 ‘크릴포스’, 고함량 아스타잔틴 크릴오일로 주목

2020-01-11     이주은 기자

크릴오일은 청정지역 남극해에 사는 동물성 플랑크톤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로 크릴오일에는 체내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인지질과 슈퍼비타민E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잔틴 등 현대인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크릴오일효능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최근까지도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시중에 크릴오일로 만든 건강기능 식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휴럼의 ‘크릴포스’가 크릴오일추천 제품으로 입소문 나며 주목을 받았다.

휴럼의 ‘크릴포스’는 인지질 함량이 58% 이상이며, HP 공법을 이용해 아스타잔틴을 1000µg 이상으로 높게 추출한 건강기능 식품이다.

휴럼의 크릴포스 관계자는 “인지질 함유량의 차이가 크릴오일의 차이가 될 만큼 크릴오일 제품에서 중요한 성분이다. 하지만 인지질뿐만 아니라 아스타잔틴이 고함량 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추출 용제의 농도와 제어 장비의 압력, 온도를 조정하며 추출하는 HP 공법을 이용해서 아스타잔틴을 추출했으며, EPA 및 DHA가 함유된 차별화된 제품이다. 남극 선상에서 바로 가공해 산패를 최소화하였으며 NCS 가공 및 주정추출공법으로 헥산, 아세톤 등의 유해 화학 용매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휴럼샵의 설맞이 프라이즈 기획전을 통해 ‘크릴포스’가 2+1 특가 이벤트 진행된다는 소식이다. 크릴포스 제품 2개 구매 시 1개가 더 증정되며, 오는 20일 15시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