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405084751_1008021625.jpg

[한국금융경제-이승미 기자] GS25가 본격적인 알뜰폰 판매에 돌입한다.

GS25는 이달 8일부터 전국 매장 중 휴대전화 전문점 수준의 알뜰폰 구색을 갖추고 유심 판매 및 매장에서 바로 개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알뜰폰 전문 편의점’ 500점포를 선정하여 운영을 시작한다.

또한 GS25는 전국의 고객들이 보다 쉽게 알뜰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달 중으로 프리피아 ‘세컨폰’ 취급점을 전국으로 확대하는 등 알뜰폰 판매점포를 획기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GS25 알뜰폰 전문 편의점에서는 8일부터 고객에게 인기 있는 삼성노리폰, LG 아이스크림2, 프리스타일, 옵티머스 빅, 시크, 마하, 베가 등 유심이 필요 없는 CDMA 폰과 LG안드로이드폰, 스카이웹홀릭, 삼성코비폰 등 WCDMA 폰, 그리고 해외 자급제폰인 프리피아 세컨폰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향후 편의점 최초로 갤럭시노트2, 베가넘버6, 옵티머스G프로, 갤럭시R 등 LTE 스마트폰을 정찰제로 판매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GS25는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요금으로 단말기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정찰제를 통해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25와 여러 사업자와의 제휴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알뜰폰과 알뜰 요금제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접근성이 높아지게 된 것이며, 업체에게는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를 통한 사업 성장의 기회를 얻은 것으로 보여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