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10일 서울시 중구 프레스센터에서는 경북 문경시와 전남 보성군이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문경시와 보성군이 지역브랜드 가치제고를 위해 지난해 3월 문경시청회의실에서 MOU를 맺은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공동기자회견이다. 
 
두 지역의 협력은 경쟁상대가 아닌 서로 공존 할 수 있는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것으로 지역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프레스센터의 프레스클럽에서 진행된 공동기자회견은 문경시(시장 고윤환)와 보성군(군수 정종해)이 주최하고 축제전문기업 (주)참살이(김지영 대표)주관했으며, 고윤환 문경시장과 정종해 보성군수를 비롯해 국내외 언론사 기자, 여행사 관계자, 시군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두 지자체는 기자회견 자리에서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와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가 열리는 동안 진행될 다양한 행사를 의논했고 지역축제 발전과 교류 협력을 다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와 같이 보성군과 뜻 깊은 공동 기자회견을 열게 돼 영광이다"며 "문경은 전통도자기의 명맥을 잇고 찻사발을 널리 알리고자 축제를 시작했는데 벌써 15년이 되었고 올해도 문경전통찻사발축제 준비를 잘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종해 보성군수는 "최고의 명품 찻사발을 생산하는 문경시와 최고의 명품 녹차를 생산하는 보성군이 서로 손을 잡게 돼 기대감이 크다"며 "우리 군은 대한민국 최대의 차주산지로서 매년 5월이면 녹차대축제를 열어 보성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 차 산업 발전과 차 문화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와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위원회가 주관해 문경이 만든 찻사발에 보성의 녹차를 담아 차를 음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두 지자체에서 각각 준비한 퍼포먼스로 멋과 흥이 있는 연출로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참살이의 김지영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퍼포먼스를 통한 차별화된 공동기자회견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두 지자체의 공동협력을 통해 새로운 산업의 흐름과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