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jpg
 
[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넥슨은 FPS게임의 명가 크라이텍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온라인 FPS게임 '워페이스'에 폭파미션 전용 맵인 '팩토리'를 추가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전투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팩토리'는 현재 공개된 전투모드 맵 중 가장 넓은 규모로, 거대한 공장단지 내 배치된 '컨테이너' 및 '창고', '다리' 등 다양한 구조물을 활용한 대규모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스테이지다.
 
공격팀과 방어팀으로 나뉜 유저들은 두 곳의 폭탄 설치 지역을 중심으로 공방전을 펼치게 되며, 저격 포인트와 우회 루트로 사용이 가능한 2층 높이의 파이프라인이 맵을 가로지르고 있어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파이프라인은 두 명 이상의 유저가 필요한 '협동오르기'를 통해서만 접근이 가능해 그 어떤 지역보다 팀워크가 중요하다.
 
이와 함께, 희귀 등급의 무기인 '콜트 파이썬 엘리트'를 추가하고 벤더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벤더 포인트' 및 '무기 가격', '무기 수리비' 등을 하향 조정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개선을 함께 진행,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워페이스 국내서비스 관계자는 "'팩토리'에는 넓은 지역 내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다양한 요소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팀간 협력 플레이를 유도한다"며, "협동모드를 통해 익힌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새로운 전투모드 맵에서 마음껏 펼쳐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