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박용환 기자] 글로벌 하이엔드 게이밍 기기,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리더 레이저는 세상에서 가장 얇은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를 공개했다. 
 
단 1.68cm의 두께에 장착된 기능들은 동일 크기의 타 노트북의 추종을 불허한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최고 성능의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최신 엔디비아 지포스 GPU를 장착,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 기술로 기존 5400-RPM 속도 노트북보다 4배 빠른 부팅속도를 자랑한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알루미늄 본체와 LED 백라이트가 장착된14 인치 HD 디스플레이, 맞춤제작된 트랙패드와 백라이트 기능의 게이밍 키보드가 포함되었다.
 
14.jpg
 
레이저의 민-리앙 탄 사장은 "레이저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14인치 노트북을 설계하여 제작하였다"며 "레이저 블레이드는10센트 동전보다 얇은 두께와 현존하는 노트북의 기준을 뛰어넘는 기능을 탑재한 진정한 미래형 노트북이다"고 말했다.
 
다수의 수상에 빛나는 레이저 디자인 팀이 제작한 레이저 블레이드는 14인치 LED 백라이트가 장착된 1600 x 900 해상도의 HD 디스플레이와 맞춤제작된 게이밍 전용 트랙패드를 갖추었으며, 이는 멀티터치 제스처 기능을 선사한다. 또한, 안티고스팅 기능과 시냅스 2.0 호환으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키가 포함된 게이밍 키보드가 탑재되었다.
 
인텔의 나빈 쉐노이 모바일 클라이언트 플랫폼부 부사장은 "컴퓨팅 업계의 대단한 혁신이 일어나고 있으며, 휴대용 게이밍 산업에서 레이저 엣지로 시작하여 이제는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이 탄생하였다"며,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레이저 블레이드는 까다로운 게이머가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궁극의 휴대성을 자랑하는 레이저 블레이드는 8GB 1600Mhz DDR3L 메모리와128GB SSD가 제공되며, 추가적으로 256GB 또는 512GB 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돌비 홈 씨어터 v4 스피커를 장착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생생한 오디오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레이저 블레이드는 6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킬러 와이어리스-N 고성능 네트워크 어댑터를 사용하여 동급 무선어댑터의 5배의 속도를 자랑하는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하였다.
 
15.jpg
 
엔디비아의 르네 하스 노트북 GPU부 부사장은 "레이저 블레이드는 작은 체구에 대단한 힘을 겸비하였다"며 "저전력-고성능을 자랑하는 새로운 엔디비아 지포스 GTX 765M GPU는 최고의 휴대용 게이밍 기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14인치 레이저 블레이드는 언제 어디에서나 얇은 폼팩터와 폭발적인 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을 개발하려는 레이저의 계획의 일환이다. 고성능 14인치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로 인해 사용자는 게이밍과 타 업무를 모두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