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피부의 탄력저하, 주름증가 및 피부 노화 현상을 극복하고 보다 어려보이고 싶어한다. 최근에는 이런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안티에이징, 항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추세다.

삼성경제연구소의 2013년 연구자료에 따르면 국내 시장규모는 2011년 11.9조원에서 2020년에는 28.3조원으로 연평균 10.1%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특히 안티에이징 및 항노화산업의 한 분야인 안면미용 산업이 성장하면서 얼굴 피부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미용기기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워터필링기는 손쉽게 얼굴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기기로 각종 피부관리 전문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이 직접 집에서 자신의 피부를 관리할 수도 있다.

워터필링기 브랜드 리클레어의 이유진 대표는 “워터필링이란 세안 후 피부 표면에 남아있는 수분에 초음파 미세진동을 전달해 피부 표면의 각질이나 모공 속 피지, 노폐물을 물과 함께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워터필링을 이용하면 피부 손상이나 자극이 거의 없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나 아토피 질환이 있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사용법은 세안 후 기기의 워터필링기의 블레이드 부분을 피부에 가볍게 접촉시켜 사용하면 된다. 또 데일리 기초화장품을 그대로 사용해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도 피부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워터필링기의 초음파 미세 진동을 이용해 모공이 깨끗이 비워진 상태에서 화장품의 영양분을 미세 전류를 통해 피부 깊숙이 흡수시켜 주기 때문에 밝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가정용으로 만들어진 광테라피 워터필링기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런 제품들은 피부 표면에 청색과 적색의 기능성 가시광선을 조사해서 피부 트러블이나 탄력, 그리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워터필링기 사용 방법

▶클렌징이나 세안 후 피부에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워터필링기의 블레이드 부분을 얼굴에 가볍게 접촉시켜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한다.

▶필링 후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마스크팩이나 수분 에센스를 사용하면 좋다.

▶워터필링기 제품에 따라 모드 혹은 기초화장품의 종류를 달리해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도움말-리클레어 이유진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