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소팩의 카본프라임(CARBON-PRIME) 브랜드는 참숯의 탄소 성분을 이용한 ‘3D카본 메쉬 매트’를 론칭해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3D카본 메쉬 매트’는 국내에서 제조·생산되고 숯의 장점과 3D의 장점이 결합된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숯 중에서도 대나무 숯을 원사로 사용했으며 특성상 전자파나 공기정화 외에도 음이온 효과를 이루게 해 냄새제거나 항균작용, 습기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3D기능을 통해 공기가 위, 아래로 순환되면서 땀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특히 유아부터 노년층까지 안전과 편리성을 위해 미끄럼방지 도트가 부착돼있고 합성물질인 본딩(bonding)처리를 하지 않았다.

카본프라임 김지희 이사는 “해당 제품은 매트 표면이 부드럽고 140만개 고강도 완충사로 제작돼 있어 쿠션감이나 복원력이 있다”며 “입체구조 형성으로 세탁 시 간편하게 손빨래로 세탁이 가능하고 샤워기로 매트에 물을 뿌리고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때가 쉽게 빠지면서 90%이상 물기가 제거돼 건조도 쉽다”고 전했다.

한편, 카본프라임은 탄소 숯 발열 열선을 좀 더 얇게 만들면서 베김현상이 없으며 매트 자체가 가벼운 ‘카본프라임 슬림’을 출시 준비 중이다. 또 여름에는 3D메쉬 기능으로 시원하고 겨울에는 발열기능으로 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본 프라임 프리미엄’도 준비하고 있다.

매트 이외에도 배게나 방석, 유아용 매트, 자동차 카시트 등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은 모두 전자파가 나오지 않는 제품으로 탄소 함량이 높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비전력은 낮아 난방비 절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