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에어포인트의 하이패스 브랜드 ‘GPASS’가 최근 ‘2019 한국품질만족도 1위’ IT(하이패스)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와 한국금융경제신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과 한국품질만족도 1위 운영사무국이 공동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서 GPASS는 이번 3년 연속 수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시장점유율 1위, 품질만족도 1위를 함께 달성했다.

에어포인트의 핵심기술 사업은 무선통신솔루션이다. 에어포인트는 무선통신이 미래 IT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내다보고 일찍부터 무선통신 제어 및 분석 분야 연구개발에 주력, 국내 통신사업자인 SKT, KT와 한국도로공사 등의 공급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무선통신사업 분야에서 사물인터넷(IoT)이 화두인 만큼 주력제품인 무선통신 반도체 및 솔루션의 지속적인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도 급변하는 차량용품시장 트랜드와 환경오염의 악화에 발맞춰 차량용 공기청정기 브랜드 ‘지에어’를 론칭했다. 지에어는 국내 유일의 콘솔매립형 공기청정기로 브랜드 론칭 1년 만에 15개 모델을 출시하면서 누적판매대수 2만대를 기록하고 있다.

김경기 기술영업 본부장은 “3년 연속 품질관리대상 1위 수상은 에어포인트의 품질경영을 증명하는 뜻 깊은 의미라고 생각된다”며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품질과 기술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 개발해 차량용품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