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아름 기자]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본사 물류지원센터에 세계적인 미국 얼라이언스 그룹(Alliance Group)의 전문 엔지니어가 방문해 워시프렌즈 본사의 엔지니어들을 위한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해당 기술교육으로 워시프렌즈 빨래방 지점에서 취급하는 세탁장비의 최신 업그레이드 관련한 내용과 각 세탁장비의 특징 등을 심도 있게 교육하며 기술회의를 진행했으며, 셀프빨래방 오픈 설비 및 오픈 후 AS 진행시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얼라이언스(Alliance) 그룹은 1908년에 설립돼 미국에 본사를 둔 세탁장비 전문 제조업체다. 해당 업체는 상업용 세탁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2017년 기준 세계 140개국·지역에서 셀프빨래방 등 상업용 목적에 맞는 공공시설에 세탁기와 세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얼라이언스(Alliance)가 전개 중인 브랜드 중 워시프렌즈에서 직수입 해오는 제품은 휩시(Huebsch), 맥씨(MAXI), 입소(IPSO) 등이 있다. 이 제품들은 상업용 목적에 맞는 대형·특대형 용량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견고한 하드와 적은 진동, 편리한 조작방법과 누수방지 시스템으로 전력 및 물 소비량 절약 기능으로 빨래방창업·셀프빨래방 운영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한편,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주기적으로 얼라이언스 뿐 아니라, 또 다른 협력업체인 다뉴브(Danube) 프랑스 지사 등 수입 업체와 함께 진행하는 전문 엔지니어 기술교육 및 기술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현직 점주들을 위한 전반적인 기술·운영교육도 매월 진행하며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점주들에게 높은 교육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빨래방창업시 발생하는 빨래방창업비용 및 그에 대한 창업지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에 있다. 빨래방창업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워시프렌즈 대표 홈페이지 온라인 문의 또는 상담 전화를 통해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