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하연출판 제공
사진 - 하연출판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하연출판이 언택트 마케팅과 자동화 기반 무인화 서비스 기술동향을 출간했다.

해당 도서는 자동화를 기반으로 한 무인화 서비스에 대한 사례와 언택트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담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모여 소비가 이뤄지는 콘택트 제품·서비스 제공 생산자들은 점점 더 수익성이 떨어지게 될 것이며, 무인화를 기본으로 하는 언택트 마케팅의 플랫폼이 진행되어 사회 전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앞당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언택트 문화는 기존 경제체제의 변화를 요구하는 시발점으로 작용하면서 그동안 반드시 대면이 필요하다고 여긴 업종들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면대면 상담이 강조되던 분야나 함께 모여 일하는 방식을 추구하던 산업 분야조차도 점차 언택트 기술을 적용할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언택트 마케팅과 자동화 기반 무인화 서비스 기술동향은 일반 소비 부문에서는 무인화를 기본으로 하는 키오스크, 챗봇, 드론 배송 등 다양한 형태의 기술이 활성화될 것이며 또한 디지털기기 활용 범위와 여정이 더욱 확대되어 금융, 교육,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의 전반적인 부분이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이로부터 생성·축적되는 데이터는 마케팅 전략의 도구와 마켓의 판도를 변화시키면서 여러 유형의 언택트 기술은 점점 더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