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한·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을 오는 2월 18일까지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국내 유일한 한·베트남어실무통번역 석사과정으로 해당분야 최고 수준의 교수진이 담당하는 체계적인 교육으로 탄탄한 베트남어 구사력, 베트남 사회∙경제∙문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통번역 능력을 갖춘 한·베 통번역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과 우리나라와 베트남이 경제, 문화, 사회적으로 상호교류하고 발전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배출이 목표이다.

졸업 후 진로는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을 갖춘 인력을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취업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진로의 예로는 국제회의통번역사, 기업ㆍ공공기관 인하우스 통번역사, 베트남어 진출 기업, 특채공무원(베트남어 외사경찰특채 8급/법무부 출입국관리직, 교정직 등)이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의 석사과정 지원자격은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학사학위과정의 출신과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2021년 2월 18일(목)까지 이다. 원서접수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나 유웨이에 접속해 가능하다.

자세한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와 전화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