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윤선미 기자] 레이저(RAZER)가 아날로그 옵티컬 스위치를 장착한 ‘Razer Huntsman V2 Analog’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Razer Huntsman V2 Analog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입력 방식과 조절 가능한 작동점, 듀얼 스텝 액츄에이션 세 가지 요소가 조합된 Razer 아날로그 옵티컬 스위치를 적용했다.

Razer 아날로그 옵티컬 스위치는 스위치를 통과하는 빛의 양을 통해 키보드의 각 키가 얼마나 눌렸는지 측정할 수 있다. 전통적인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움직이는 부품이 적고, 빛으로만 트리거 돼 성능을 저하시킬 만한 물리적인 접촉이 없다. 이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1억 번의 키스트로크 수명을 갖췄다.

아날로그 입력 방식은 아날로그 조이스틱의 입력 방식을 모방해 부드럽고 섬세한 컨트롤과 기동성을 제공한다. 키를 누르는 힘에 따라 빛의 양이 조절돼 키가 작동하므로 기존 딱딱한 8방향의 움직임과 달리, 마치 360도 모션 같은 느낌을 부드럽게 구현할 수 있어 3인칭 게임, 레이싱 게임에서도 불편함 없이 게임이 가능하다.

또 Razer Synapse 3 소프트웨어를 통해 키 작동점이나, 듀얼 스텝 액츄에이션을 설정할 수 있다. 한 번의 키스트로크에 두 개의 작동점을 설정해 하나의 키에 2가지 기능을 할당할 수 있는 듀얼 스텝 액츄에이션 기능은 게임에서 수류탄을 장착하고 던지는 등의 콤보 기능을 키스트로크 한 번으로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이런 키 작동점 설정은 1.5㎜부터 3.6㎜까지 0.1㎜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키의 모든 면과 손목 받침대 테두리에 최대 1680가지 색상의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적용해 키보드를 나만의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게임과 연동되는 Razer Chroma 조명 효과를 통해 튜토리얼 및 게임 플레이에 반응하는 동적 효과를 감상할 수 있다.

Razer Huntsman V2 Analog는 견고한 텍스처 마감의 더블샷 PBT 키캡과 커스텀이 가능한 표준 버텀 로우가 추가됐다. 내구성이 강한 이중사출 구조의 플라스틱 금형이 사용돼 쉽게 마모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