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YES24 제공
사진 - YES24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스폰지밥 캐릭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굿즈 5종을 개발하고, 기획전을 통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굿즈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얼굴이 전면 인쇄돼 귀여움을 배로 더한 북파우치, 면 100%의 도톰하고 보송보송한 핸드타월, 지우개와 보드마카가 함께 포함된 실용적인 메모보드, 데일리 룩에 귀여운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양말세트 그리고 예스24 단독 굿즈로 개발한 스폰지밥 나무 독서대 등 개인 소장 가치가 뛰어난 상품 5종이다.

스폰지밥 북파우치, 핸드타월, 메모보드, 양말세트는 예스24 온라인몰에서 도서 5만원 이상 또는 전자책 3만원 이상 구매 시 그리고 오프라인 중고서점에서 2만원 이상 구입 시 YES포인트 차감 또는 추가결제 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스폰지밥 나무 독서대의 경우 도서 10만원 이상 또는 전자책 7만원 이상 혹은 중고서점에서 5만원 이상의 제품 구매 고객에게 YES포인트 차감 또는 추가결제 후 제공되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예스24 이희승 마케팅본부장은 “웃음을 자아내는 귀여운 스폰지밥 캐릭터와 함께 따뜻한 봄의 시작을 맞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굿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캐릭터 컬래버 굿즈 이벤트를 통해 독서의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예스24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빙그레, 박카스 등 연이은 이색 컬래버를 통한 색다른 굿즈 개발로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