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김가람 기자] 지름길출판사는 저자의 경험과 깨달음을 바탕으로 알코올 중독자들의 이야기를 절절하게 써 내려간 '중독을 이긴 사람들(저자 박우관)'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중독을 이긴 사람들'은 지난 2월 15일 출간된 책으로, 알코올 중독으로 고통받던 이들이 하나님을 만나 신앙심으로 극복해 나가는 기적의 스토리를 생생하게 담았다.

이 책의 저자는 아버지를 알코올 중독으로 여읜 후 자신 역시 알코올 중독에 빠져 폐인처럼 젊은 시절을 허투루 보냈다. 더불어 폐결핵 말기라는 질병까지 마주한 저자는 삶을 거의 포기하려다가 신앙심이 두터운 아내를 만나 극복, 새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 지난 이십여 년 간의 자신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

현재 자신처럼 고통받는 알코올 중독자들을 돕는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책에서는 이처럼 감동적인 이야기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가장 불행하고, 고통스러운 알코올 중독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경고하고 있다.

저자 박우관은 "비록 알코올 중독에 대해 전문가처럼 풍부한 식견과 체계적인 이론을 갖춘 것은 아니지만 지난 세월 동안 실제로 느끼고 깨달은 것들을 술로 고통받는 이들과 진솔하게 나누고 싶었다"라며 "술에 깃든 비극적인 어둠을 드러내기 위해 내가 경험한 시간을 있는 그대로 세상에 알려주고 싶어서 출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알코올 중독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알코올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자 하는 본 책은 ▼1장 알코올 중독을 넘어 ▼2장 강도 만난 사람들 ▼3장 금주훈련원 ▼4장 음주 예방과 대책 ▼5장 술 바로알기 ▼6장 알코올 중독 바로알기로 구성됐다.

지름길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은 저자의 생애를 솔직 진솔하게 담아냈으며, 삶과 죽음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과거 현장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라며 "국민 건강을 위해 좋은 양서로 가치를 지닐 것으로 생각해 적극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독을 이긴 사람들'은 현재 알라딘, 교보문고, 리디북스, 예스24, 영풍문고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e-북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