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교육재단(이사장 선종학)은 2021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 참가 가족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인성교육을 접목한 숲 체험 활동을 통해 부족했던 가족 간 상호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하는 인성함양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인성 함양 및 산림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상호 협력을 맺어서 진행하고 있다. 

올해 가족소통캠프는 4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참가가족 520명을 대상으로 국립횡성숲체원, 국립산림치유원,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진행된다. 캠프에서는 자연물을 활용한 숲 가족놀이, 우리 가족 미션 레이스, 가족 산림치유 등 가족 대상의 통합교육형 인성함양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대 윤리교육과 정창우 교수가 개발한 ‘톡!톡!톡! 공감시간’을 통해 가족 간 소통증진 및 정서적 유대감 형성을 지원한다. 한편 캠프 참가 가족 기부금과 숲체험교육사업의 연계를 통해서 지역의 소외계층 가족을 대상으로 한 특별캠프도 실시한다.

2021년 ‘톡!톡!톡!(talk) 가족소통캠프’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가 있는 가족 중 소통에 관심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5월 1일부터 1박 2일로 진행되는 2차 횡성숲체원 캠프와 3차 대전숲체원 캠프 참가 가족을 4월 14일까지 모집 중이다. 교보교육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