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선미케어에서 '미슬토 진정 앰플'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닥터선미케어에서 출시하는 '미슬토 진정 앰플'은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전하는 동시에 건조함과 탄력, 미백, 노화방지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준다.

해당 앰플은 주름개선을 도와주는 겨우살이 추출물과 피부 진정 및 피부 탄력을 도와주는 마트리카리아 꽃 추출물, 보습작용을 도와주는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마트리카리아 꽃 추출물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고대 이집트 및 그리스에서부터 약초로 사용돼 왔다. 또한 캐모마일이라고도 불리고 있으며, 마트리카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살균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마트리카리아 속에는 비사보롤과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트리카리아 꽃 추출물은 수분증발을 차단하는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을 공급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여 깨끗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 닥터선미케어에서 선보이는 ‘미슬토 진정 앰플’에는 미국 비영리 단체(EWG)에서 1등급 성분을 받은 부틸렌글라이콜, 카보머 등 위험성이 낮고 안전한 성분들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EWG 1등급을 받은 부틸렌글라이콜은 보통 사탕수수를 발효시켜 추출한 지방산에서 얻은 물질로, 피부에 좋은 활성 성분이 잘 침투될 수 있도록 운반하는 운반제 역할을 한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 배제되었는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