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비대면 채널의 편리함과 대면 채널의 손님응대 장점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My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y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

불특정 다수 손님에게 똑같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였던 기존 비대면 서비스와 달리, 'My브랜치'는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하여 특화된 금융서비스 및 컨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손님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해짐으로써 손님과의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손님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이에 더해 'My브랜치'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시각화를 통하여 이용현황 및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및 컨텐츠를 신속하게 재구성할 수 있어, 은행원 한 명이 하나의 지점을 운영하여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영업점 방문없이 'My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앱 설치 및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김경호 본부장은 “최근 언택트 금융서비스 확대 및 오프라인 점포 축소의 흐름 속에서 My브랜치는 은행이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전환하려는 중대한 시도”라며, “향후 영업점 직원 중심의 대면-비대면 채널 간 심리스한 연결을 통해 손님중심의 휴머니티 금융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