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오른쪽 2번째)와 순천YMCA 신택호 이사장(왼쪽 3번째), 순천시 허석 시장(왼쪽 4번째)가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오른쪽 2번째)와 순천YMCA 신택호 이사장(왼쪽 3번째), 순천시 허석 시장(왼쪽 4번째)가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11번째 재능기부 카페가 탄생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기존 순천YMCA가 운영해 왔던 “NO 플라스틱 카페”를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으로 새롭게 단장해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열린 오픈 기념식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순천시 허석 시장, 순천YMCA신택호 이사장, 스타벅스 협력사인 디자인 어반 노대석 대표 등이 참석해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스타벅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여성들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기관의 노후된 카페 등을 대상으로 시설 및 인테리어 리노베이션, 바리스타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인 “NO 플라스틱 카페”는 그동안에도 NO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하며 매장에서 일회용컵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카페로 운영되어 온 바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이어 나가면서, 청년 고용 확산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바리스타 교육과 함께 커피 기구를 비롯한 오픈 준비에 따른 모든 제반 비용을 지원하고, 협력사인 ㈜디자인어반(인테리어), ㈜호진이엔지(전기시설), 조은주비산업㈜(배관설비), 한국공조에스에이㈜(냉난방시설), ㈜가나기획(간판)이 용역 제공을 통해 서로의 전문 분야에서 역량을 살리는 재능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오픈식에 맞춰 스타벅스는 특별 제작한 텀블러 100개를 재능기부 카페 11호점 운영을 위해 기부했으며, 순천 지역 스타벅스 매장의 바리스타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바리스타 커피 교육을 진행하고 카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 프로젝트인 <Better Together>의 일환으로서 순천 지역의 친환경 활동과 청년 고용을 지원하게 되는 재능기부 카페 11호점을 오픈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해 나가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의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인 <Better Together : 가치있는 같이> 프로젝트를 올해 3월에 발표하고 일자리 창출을 비롯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재능기부 카페를 포함해 총 14곳의 사회공헌형 매장을 30곳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