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 신제품을 런칭하며 4050 여심 잡기에 나선다.

‘왕영은의 톡 투게더’는 깐깐한 제품 설명과 신뢰감을 주는 방송 진행으로 두터운 팬층이 있는 홈쇼핑의 여왕 왕영은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다. 2018년 12월 론칭 이후, TV홈쇼핑업계에서 매출과 시청률이 높은 ‘황금시간대’로 불리는 토요일 오전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에 오르며 405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매일유업은 5월 1일 오전 8시 20분 방송되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 감사의 달 특집에서 최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오랜 영양설계 노하우를 집약해 완성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을 효소로 잘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특히 근육 건강을 위해 매일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지만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사작하는 중장년층에게 좋은 제품이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과 함께, 소화속도가 각기 다른 유청 단백질·분리대두 단백질을 복합 설계해 체내에서 단백질이 지속적으로, 고르게 흡수되도록 했다.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함으로써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10점 이상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인 85점 대비 129% 이상을 달성한 셈이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 제품이기도 하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한국인에게 최적화되어 있다. 우선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 한국인의 식습관과 체질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적용했다.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을 따른 것이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이와 함께 한국인 2명 중 1명은 유당불내증이라는 점을 고려해 유당을 우유의 20분의 1로 줄였다. 이에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 하는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단백질 섭취량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흡수’다. 특히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중장년 및 노년층에게는 내 몸에 얼마나 잘 소화되어 흡수되느냐가 중요하다. 단백질은 위장에서 위산과 펩신을 만났을 때 비로소 소화되기 시작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위산과 펩신은 감소한다. 따라서 단백질을 양껏 섭취하는 것에만 집중하지 말고, 조금이라도 소화가 잘 되는 저분자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