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브랜드 UDCY가 커머셜 인디 밴드 ADOY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의류 음반 'UDCY X ADOY PLAM LINE'을 오는 5월 1일부터 1개월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UDCY의 PLAM LINE은 의류를 음반화 시켜 패션과 음악의 가치가 융합된 콜라보레이션으로 의류를 구입하게 되면 고유 접근 코드를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각 의류에 부여된 음반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어 소장과 감상, 그리고 심미적인 가치까지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2021 S/S UDCY X ADOY 콜라보레이션 플램 라인은 CATNIP, VIVID, LOVE 세 가지 앨범을 각각 담고 있는 한정판 토트백, 라운드넥, 볼캡 총 9종류의 아이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UDC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A.Mend는 "최근, 음악 산업 관계자와 음반 판매량 집계에서 의류 형태의 앨범이 음악 앨범으로서 공식적으로 인정하여 집계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USB, 키트, 카드 형태의 스마트 음악 앨범의 경우 음악저작권 단체와 음반 유통사들에게 공식적인 앨범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한편 ADOY의 CATNIP, VIVID, LOVE 토트백은 5월 한 달 기간 한정으로 UDCY 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각 100장 한정으로 ADOY의 LP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