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위대한상사 제공
사진 - 위대한상사 제공

위대한상사(대표이사 김유구)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외식창업 솔루션 ‘픽쿡’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위대한상사가 이번에 출시하는 서비스 ‘픽쿡’은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소비 선호도, 소비 변화를 분석하고, △예비 창업자가 원하는 상권 주변 분석 △예비 창업자의 경험과 위치를 고려해 섬세한 레시피 교육과 운영 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픽쿡 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빅데이터 상권 진단 솔루션은 공유주방 창업 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을 다년간 운영하며 쌓아온 프롭테크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영된다. 골목 단위 상권분석이 가능하며 성별, 요일/시간 별, 메뉴 별 매출 등의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픽쿡 홈페이지에 분석을 원하는 점포가 위치한 도로명 주소와 운영메뉴, 월 매출 규모, 요식업 경력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클릭을 통해 전달하게 되면 실시간으로 해당 골목에서의 자세한 상권 현황과 적합한 음식점 창업아이템을 제공하는 형식이다. 

또한, 픽쿡 웹 서비스에서의 자료를 기반으로 홈페이지 상에서 상담 신청을 하게 되면 픽쿡 플래너와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보다 자세한 상권 분석, 창업 유형, 시간대 별 맞춤 메뉴 플래닝 등의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메뉴 교육, 매장 운영 관리에 필요한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대한상사 김유구 대표는 “외식의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든 요소들을 고려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픽쿡이 제공하는 맞춤 솔루션 서비스가 음식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