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픽코파트너스 제공
사진 - 픽코파트너스 제공

최근 스터디카페·독서실에서는 ‘학습관리표 제공’, ‘연속 14일 출석 완료 시 추가 할인 제공’ 등 회원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며 회원 유치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스터디카페·독서실 키오스크 전문 업체 ‘픽코파트너스(Pickko Partners)’는 점주들의 고민 중 하나인 ‘회원 유치 및 이벤트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지문인식기를 활용한 학생 회원 관리 기능을 키오스크와 연동된 통합관리프로그램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픽코파트너스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오 인식 보안 전문업체인 슈프리마와 개발을 진행해 키오스크에 초당 2만 개의 지문을 매칭하는 고성능 지문인식기를 탑재했다. 지문은 개인 고유정보로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이에 따라 해당 기능을 통해 오류 없는 출석 관리가 가능하다.

해당 지문인식기는 통합관리프로그램과 연동되어 회원의 입출입 기록을 회원 로그 및 이용 로그에 기록한다. 또한 다양한 기록을 종합해 총 학습 시간, 순 학습 시간 등의 정보를 분석할 수 있으며 점주는 타 회원과의 학습 시간을 비교해볼 수 있도록 데이터를 활용 및 공유를 통해 회원들에게 학습 의지를 키워줄 수 있는 학습관리표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픽코파트너스는 제한회원과 정지회원으로 나누어 관리할 수 있다. 타 회원의 학습 환경에 피해를 주는 회원을 제한회원으로 설정하여 해당 회원이 매장에 입장할 때마다 점주는 안내 문자를 받아보며 그 회원을 주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한 회원 중 태도가 개선되지 않은 회원은 정지회원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정지 회원은 매장에 출입이 제한되어 회원가입부터 매장 입장까지 모든 이용이 불가하다.

관계자는 “다양한 업체의 할인 경쟁 속에서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하려는 니즈와 회원 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은 기능을 추가적으로 탑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무작정 진행하는 할인 경쟁이 아닌 매장의 가격과 품격에 맞는 관리 시스템을 추가 및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지문인식기를 활용한 회원 관리 기능을 통해 회원들에게 이벤트 달성을 위한 목표 의식 및 성취감에 더해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며 장기적인 회원 유치까지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랜드로 유명한 픽코파트너스는 작심, 하우스터디, 플랜에이, 스터디고, 비책스터디카페 등 90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국에 약 750개 매장에 입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