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비씨엔 제공
사진 - 유비씨엔 제공

결제플랫폼 전문 기업인 유비씨엔㈜이 언텍트 시스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무인매장 운영솔루션 ‘빙고(BINGO)’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중 첫 번째 시리즈인 ‘빙고24’는 고객이 자유롭게 24시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케이스다. 정상 승인된 카드를 통해 자격 검증을 거쳐 잠금 장치가 해제되고 원하는 상품을 꺼내면 자동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되는 원스텝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소상공인 매출신장을 위한 ‘빙고페이’는 멤버십 관리가 필요한 무인매장 자영업자들에게 고객관리, 프로모션, 매출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충전, 결제, 포인트 적립을 할 수 있어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야간 무인 매장 출입보안을 위한 ‘빙고크레딧어세스(BINGO Credit Access)’는 빙고시리즈 중 보안 부분을 특화한 안심 출입 서비스 시스템이다. 정상 승인된 신용카드 및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삼성페이 등 성인 인증이 가능한 정보를 이용해 일체형 출입인증 단말기를 출시했다. 

빙고크레딧어세스는 별도의 도어제어 장치가 필요 없고 일체형 타입의 시스템으로 비상 상황 발생시 MMS를 통해 문을 열어 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의 편리성을 더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시간대별 운영 설정이 가능하고 특정 카드에 대한 관리를 통해 보안성과 편리성을 갖추고 있어 하이브리드 형태의 매장 운영으로 사업주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해 업무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비씨엔(주) 김대식 대표이사는 "새롭게 선보이는 ‘BINGO’시리즈는 무인 매장의 보안과 고객 관리를 책임져 기존 무인 매장의 단점을 보완할 것"이라며 “앞으로 소비자와 사업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무인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