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밸리뉴스 이준성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가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1 한난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예년과 달리 공모분야를 확대해 동영상·징글(광고 음악)·굿즈 디자인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동영상·징글 부문은 ‘국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에너지 공기업’,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에너지 공기업’ 3개의 대주제로 시행하며, ▲굿즈 디자인은 ‘한난의 캐릭터와 CI 등을 활용해 따뜻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일상 생활용품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으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접수 가능하다.

응모작은 1차 내·외부 전문가 및 네티즌 심사, 2차 오프라인 종합평가를 거쳐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등 33점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통해 총 1,72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희망하는 수상자에 한해 한난 홍보활동 지원 시 우대, 한난의 창업기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영상, 음악, 디자인 분야에서의 일자리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난 윤지현 사회가치혁신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집단에너지와 신재생에너지의 친환경성을 널리 홍보함은 물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가치 이행의 토대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