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 이준성 기자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회장 조준희)는 협회 사업과 서비스의 활용을 돕기 위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00% 활용하기(사업, 서비스 활용 가이드북)’를 24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SW기업이 사업 수행 시 겪을 수 있는 각종 애로사항(SW제값받기, 불합리한 SW시장 환경, 하도급 분쟁, SW근로자 고용 등), ▲SW인재 채용 및 역량강화, ▲창업·성장·해외진출, ▲회원 간 교류·협력, ▲홍보·마케팅, ▲SW사업 정보 제공 등과 관련된 총 70여 개의 사업과 서비스를 담고 있다.

협회는 이번 가이드북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00% 활용하기’를 회원사에 우편으로 발송하고,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회원사가 보다 쉽게 가이드북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회원사에게 협회 사업, 회원 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사가 이전보다 편리하게 협회의 주요 사업, 서비스를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는 향후 회원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SW산업 발전에 동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회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 확대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협회 조준희 회장은 “‘회원에게 힘이 되는 협회’가 되기 위한 전략 중 하나인 ‘협회 100% 활용하기’를 통해 회원사의 경쟁력 강화, 애로사항 해결, 인재 채용 등을 지원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협회가 회원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